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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가 전자상거래에 미치는 영향
추천 : 27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20-08-13 14:31:31 조회수 : 36
웹과 휴대폰의 역할과 기능이 확대됨으로써 사업의 많은 발전이 활성화 되었다. 인도의 이러한 발전적인 변화는

인도의 웹 고객층을 회계연도 636.73만 명에서 2021년까지 829.00만 명으로 확대될것이라는 예상이 충분히

가능케 하는 자 료로서 예측이 되고 있다 .



인도의 웹 경제는 2017년 4월 현재 1,250억 달러에서 2020년까지 2,500억 달러로 두 배나 의존 하고 있으며,

인터넷 비즈니스가 크게 이러한 점을 뒷받침 하고 있으며 인도의 웹 기반 사업소득 은 매년 390억 달러에서 2020년 1천200억 달러로 급상승하는 데 의존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에 서 가장 주목할 만하고 가장 높은 51%의 연간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웹의 그리고 인터넷의 빠른 속도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을 하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볼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용 인지도가 높고 가치 있는 프레임워크의 일부로서 보수적으로 알려진 수 많은 인도 고객들은 대부분 아직도 이러한 인도의 급진적인 속도의 빠른 선택에 적응하지 못하 고 있다고 봐야 한다.



그리고 온라인 고객들은 종종 인터넷 구매의 불편함과 배달사고등을 경험하기도 하고 있는 상 황이 인도에 전반적인 그리고 개략적인 인터넷상의 거래상황이라고 보면 되겠다.



CORONA WITH US

현재 전 세계 3백만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전염되어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우리가 어찌해볼 수 있는 혹은 피해볼수 없는 그러한 예기치 못한 바이러스의 이야기를 해보자면, 주로 오염된 개인(재채기나 기침을 할 때)과의 접촉이나 감염이 있는 표면에 접촉할 때 퍼지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예방 방법은 집에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이 보편적으로 웹 기반 쇼핑 활용과 그 가능성을 상당히 확대시켰다. 인도에서는 FTU나 초기 인터넷 사업 고객들의 수가 증가하는데 한몫을 단단히 했다고 봐야 한다. FTU는 오 랫동안 웹에서 쇼핑하는 것을 그닥 활성화 시켜왔다고 볼수는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2년 2700여 명을 오염시킨 사스 사건도 외부 쇼핑을 두려워해 개인의 쇼핑 전망을 크게 바꾼 것으로 알려졌듯이 말이다.



1. 빅바스켓은

인도의 주요 온라인 식료품점 업체인 빅바스켓은 “우리는 곧 돌아올 것이다! 우리는 현재 괄목할 만한 관심을 받고 있다. 라고 발표하면서 이에 더하여 우리는 기존 고객들에게 기존 사이트로의 접근을 제한하고 있다. 라고 발표했다.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고객들이 몰리고 있지만 본인들이 그 고객의 수요를 감당할수도 없고 정부의 방침도

있었기에 결국 두어 시간 후에 다시 시도하십 시오.” 라고 말하는 웹의 상황을 볼수밖에 없었고 이것이 결국COVID19가 한창 유행하는 불안정 한 증가 때문에 빅바스켓이 맞닦뜨린 현실속에서의 반응이었다.



2. 그로퍼스

빅바스켓의 경쟁자로서 “예상치 않은 수요급증으로 인해 수많은 영역 조정을 그만뒀지만, 한계 를 확대하려 하고  있으며 곧 사업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는 비슷한 종류의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알려줄뿐이었다 .



3. 아마존

국내 및 세계의 주요 웹 기반 비즈니스 플레이어 중 하나인 아마존은 웹페이지에서 고객들이 사 회적 거리두기와  자기 격리등의

노력들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 자신들에게 의존하고 있다고 선 언했다. 그 후 아마존은 가족 단위  스테이플, 번들 식품, 약품 서비스, 청결, 개인 보안 및 기타 높은 요구 사항과 같은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능한 만족도와 조정 능력을 시간에 몰려서 무

계획적으로 조직하고 있다고 봐야한다 .



그리 필요치 않은 물품에 대한 수요는 잠시 중단할려고 했으며 일부 품목에 대해서는 주문이 폭 주했고 코로나 바이러스가 폭발하는 동안 자사 창고에서 일하는 파트너들에 대한 추가 시간 급여를 인상하고 있다.



4.인도의 B2C 전자상거래의 급증

물론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과 정부에 의해 오더된 봉쇄 상황을 고려할 때 기존 온라인 쇼핑객들 은 필수품을  비축하고 있다고 봐야

한다 . 그러나 이러한 급증은 또한 온라인에서 정기적으로 구 매하는 것과 별도로 두 개의 다른 부문으로 구성된다고 봐야 한다. 이

기사의 첫머리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억제 요인을 감안할 때 온라인 쇼핑을 하지 않은 집단 과 지금까지 온라인 쇼핑에 대해 무지했거나 장치나 데이터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은 집단으로 구성되며 이 두집단들이 향후 온라인으로 완전한 귀속을 이룰것인지

그리고 코로나 이후에도 온라인으로의 귀속이 지속될것인지를 살표보는 것은 상당히 흥미로운 주제가 될것이다.



5. 자금 조달, 기술, 훈련 등의 수단을 제공

자금 조달, 기술, 훈련 등의 수단을 제공해 인도 내 중소기업(MSME)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며, 다른 산업에도 유리한 계단식 효과가 있을것이다. 또한 인도는 향후 제대로 성장 궤도에 올 라 미국을 제치고 2034년까지 세계 2위의 전자상거래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결재, 가상현지 물류, 분석 중심의 고객 참여 및 디지털 광고와 같은 기술 혁신은 이 분 야의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보인다. 전자상거래 부문의 성장은 또한 고용을 증대시키고, 수출 로 인한 수익을 증가시키며, 재테크에 의한 세금 징수를 증가시키며, 장기적으로는 고객에게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량 증가율은 84% 증가해

2022년에는 859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로 고생하고 수고 하는 각국의 정부와 의료진과 생활방역에 나서는 모든 워리어들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 기원하며 우리는 그리고 인도는 이러한 미래지향적 환경속에서 COVID-19 가 곧 세계로부터 끝나서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기를 바라며 특히 코로나가 부정적이기보다는 긍정으로서 인도와 우리에게 작용하기를 기대를  하며 기도하는 중이다 또한 이러한 변화가 우리의 앞날과 세계의 앞날에 더욱더 긴밀한 관계와 발전에 희망적인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 우리는 이제 누구의 질병이 그리고 문제가 그 누구만의

문제가 아닌 전세계의 문제가 된다는 것을 몸소 체험중에 있다.



또한 우리는 이제 개별적 개인적 존재감을 더욱 확인하면서도 공동체적인 판단과 협력을 더욱 더 강화 할수 밖에

없는 이중성에 놓여 있기도 하다. 행복한 코로나 이후를 꿈꾼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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