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을 위한 인도 부동산 사이트:::
자동로그인
 
 
 

1610.   141 
인도의 코코넛
추천 : 0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20-07-27 14:01:57 조회수 : 3
열대과일인 탓에 한국에선 다소 생소한 코코넛. 인도는 더운 나라 답게 엄청난 양의 코코넛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Asian and Pacific Coconut Community (APCC)의 자료에 따르면, 2016년 기준 약 220 억 개의 열매를 수확한 인도가 전세계 1위 코코넛 생산 국가입니다. 그 뒤를 인도네시아(2위, 139억), 필리핀(138) 등이 잇고 있습니다. 17-18년도 기준, 가장 넓은 코코넛 재배 면적과 생산량을 가지고 있는 지역은 인도 남부 끝단에 위치한 케랄라이며, 그 뒤를 카르나타카 타밀나두 등이 잇고 있습니다. 인도에서도 주 코코넛 생산 지역은 열대 기후에 속하는 남부지역으로 볼 수 있습니다.v

인도산 코코넛이 수출되는 형태는 주로, 활성탄(activated carbon, 코코넛 껍질을 이용해 만들어짐), 코코넛 오일, 건조 코코넛, 코코넛 과육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코코넛 제품 수출액의 약 53%가 활성탄이며, 17-18년도에 인도는 약 9.3만 톤(수출액: 약 95억 루피)의 활성탄을 수출했습니다. (17-18년도 코코넛 제품 전체 수출액은 176억 루피 )이 수출된 활성탄의 32%는 유럽으로, 약 28%는 미국으로 수출되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경우 약 7천톤 수출되었으며, 이 중 약 51%는 걸프국(UAE, 바레인, 사우디아라비아 등)으로 수출되었습니다. 코코넛 오일도 올리브 오일처럼 버진 코코넛 오일이 있으며, 인도산 버진 코코넛 오일 수출량의 약 69%는 미국으로 수출되었습니다. 코코넛 제품 수출액의 10%를 차지하는 생코코넛은 약 3.8만톤 수출되었으며 이 중 63%가 걸프국으로 수출되었습니다. (출처: Coconut Development Board)

코코넛을 이용하여 생산되는 제품은 매우 다양하며, 건조 코코넛, 코코넛 밀크, 코코넛 밀크 파우더, 코코넛 크림, 코코넛 칩, 코코넛 오일, 코코넛 과육, 코코넛 워터, 코코넛 식초, 코코넛 설탕, 시럽 등 매우 다양합니다.

코코넛이 많이 생산되는 인도인만큼, 농림부 산하에 코코넛 진흥원(Coconut Development Board)가 있으며, 1981년 설립되어 수출 진흥, 재배 농민 지원, 재배 기술 개발 등의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코코넛이 가장 많이 재배되는 케랄라 주의 코치에 위치해 있으며, 벵갈루루, 첸나이, 구와하티 등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상으로 칼럼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장 및 회사에 적용되는 다양한 법률
노이다 국제공항(Jewar Airport) 건설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