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을 위한 인도 부동산 사이트:::
자동로그인
 
 
 

1611.   141 
지혜와 행운의 신 ‘가네샤’
추천 : 0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19-10-09 12:57:10 조회수 : 1
안녕하세요 까마그룹 김안나 사원입니다.
신들의 나라 인도에는 총 3억 3천만의 신들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많은 신들 중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하여 힌두 교도들뿐 아니라 일반 사람들에게도 사랑받는 신 가네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인도를 방문하신 적이 없으신 분들이라도 다른 동남아 나라들 태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가네샤 조각상을 많이 보셨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가네샤는 파괴의 신이자 힌두교의 주 신인 시바과 여신 파르바티 사이에서 태어난 첫 번째 아들로 처음에는 완전한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의 어머니 파르바티가 자신이 목욕 중이니 그 누구도 들이지 말라고 가네샤에게 일렀고 문 앞을 지키고 있던 가네샤는 오랫동안 집을 비웠던 아버지 시바신을 기억하지 못해 문을 열라는 시바신의 명령을 거역하고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이에 화가 난 시바신이 가네샤의 목을 쳤고 그 후 슬픔에 잠긴 파르바티를 위로하기 위해 가네샤와 같은 날 같은 시간에 태어난 존재인 코끼리의 머리를 소년의 몸이 이식시켜 소생하고 천상의 존재들 가운데 으뜸가는 신으로 세웠습니다.
그 이후 가네샤는 코끼리 머리에 사람 몸의 형상을 하게 되었으며 사람들에게 가네샤가 지혜와 행운을 가져다주며 새로운 시작, 장애를 제거하는 신으로 믿어져서 모든 예배나 의식의 시작 사업이나 여행 등 중요한 일들을 시작할 때에 가네샤에 대한 예배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힌두교에서는 종파와 관계없이 그를 숭배하고 타 종교의 일반 사람들에게도 행운과 복을 가져다준다고 믿어 집에 가네샤 조각상을 두기로 합니다.
가네샤의 형상을 자세히 보면 네 개의 손을 가지고 있고 한 손에는 밧줄, 다른 손에는 도끼, 다른 한 손에는 스위트를 들고 다른 한 손은 펴있는 모습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밧줄은 즐거움에 대한 집착에 대한 우리의 속박의 의미이며 그 속박을 끊는다는 의미의 도끼, 기쁨과 자유의 의미인 스위트, 펴고 있는 손은 축복의 표시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수행을 통해 어떠한 것에 대한 집착도 버리고 진정한 마음의 평안과 자유를 얻으라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인도인에게 사랑받는 신들 중 하나인 가네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도를 그리고 인도의 문화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 칼럼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GST 매입세액 공제
인도의 클린 인디아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