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을 위한 인도 부동산 사이트:::
자동로그인
 
 
 

1516.   138 
인도의 먹거리
추천 : 0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19-09-10 12:10:59 조회수 : 0
안녕하세요 까마그룹 김안나 사원입니다.
오늘은 인도의 먹거리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보통 인도하면 커리를 가장 먼저 생각하실 텐데요. 인도는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커리가 있습니다. 그중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장 맛있는 커리를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파니르 버터 마살라’는 토마토 버터 소스와 신선한 허브, 숙성시키지 않은 인도식 치즈를 섞어 만든 커리로써 신선한 허브와 토마토 버터 소스가 잘 어우러져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커리 입니다.  
우리는 보통 커리를 밥과 곁들여 먹는데 인도에서는 커리를 난(밀가루 반죽을 화덕에 구워 만든 인도의 전통 빵) 또는 프라타(난보다는 쫀득한 식감으로 안에 감자나 시금치, 치즈를 추가할 수 있는 빵) 와 곁들여 먹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파니르 버터 마살라’ 에 ‘알루(감자) 프라타’ 가 최고의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인도 음식점에 가면 꼭 시켜 먹는 조합의 단골 메뉴입니다.  
둘째로 사모사 입니다. 사모사는 커리 양념된 감자, 다진 고기 가 들어있는 인도식 튀김만두이며 가격도 저렴하고 길거리에서 쉽게 구매하실 수 있어 식사 대용으로나 간식으로나 가볍게 드실 수 있는 인도의 대표적인 스낵으로 짜이 한 잔과 사모사는 아침식사로 단연 최고 라고 생각합니다.
셋째로 인도식 백반 ‘탈리’입니다. 탈리는 주로 큰 접시에 쌀밥과 짜파티(얇게 화덕에 구워낸 타원형의 빵), 두세 가지 종류의 커리, 아차르(매운 절인 피클), 디저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따로 반찬을 고르실 필요가 없고 우리나라의 백반같이 매일 커리의 종류가 바뀌어 식사 메뉴 고르실 때 항상 고민이 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마지막으로 ‘탄두리 치킨’입니다. 탄두리 치킨은 화덕에 구운 인도식 양념치킨으로 기름기가 쏙 빠진 살코기와 매콤한 양념이 조화를 이루어 밥과 함께 또는 난과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향신료의 향이 강하지 않고 기름기가 쏙 빠져 특유의 담백한 맛을 즐기 실 수 있습니다.
인도에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이 많지만 오늘은 몇 가지 대표적인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저녁은 이색적인 인도 음식 어떠신가요?
오늘 칼럼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도의 헬스케어 시장
인도의 납세 의무자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