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을 위한 인도 부동산 사이트:::
자동로그인
 
 
 

1611.   141 
5백만 구독자, ‘Grandpa Kitchen’
추천 : 9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19-07-11 13:19:30 조회수 : 71
안녕하세요, 까마인디아 강지윤 사원입니다.
인도에서 생활하며 문득 특정 한국음식이 떠오를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마다 저는 맛있게 그 음식을 먹는 유투버(Youtuber)의 동영상을 보며 대리만족을 하곤 합니다.
특히, 먹방(먹는 방송), 쿡방(요리하는 방송) 등과 관련되어 많은 한국인분들이 다양한 먹거리를 컨텐츠를 올리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러다가 문득, 인도의 유투브에서는 어떠한 컨텐츠가 업로드가 되고,
어떤 사람이 채널을 운영하는지가 궁금해져 검색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 중, 저의 눈길을 끈 것은 구독자 수가 5백만을 돌파한 한 계정이었습니다.

그 계정의 이름은 ‘Grandpa Kitchen’ 인데요, 처음에는 단순히 높은 구독자 수를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저의 호기심을 끌었습니다.
우리나라 인구의 약 1/10가 되는 인구수가 구독하고 있는 채널에서는 어떤 컨텐츠가 업로드되기에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는지가 궁금했습니다.
채널에 들어가자마자 저의 눈에 보인 것은 바로 어제 올라온 영상인 ‘Korean Perfect Egg Rolls Recipe’였습니다.
어제 올라온 새로운 영상에서 한국과 관련된 내용을 촬영했다는 점이 너무 신기했습니다.
바로 클릭을 해서 들어가게 된 13분의 동영상에서는 이 채널을 운영하는 'Narayana Reddy',
올해로 73세인 인도인 할아버지가 등장했는데요.
전혀 꾸밈이 없는 있는 그대로의 환경에서 이 인도인 할아버지 ‘Narayana’가 쿡방을 하는 내용,
한국의 계란말이를 만드는 컨텐츠가 담겨 있었습니다.

실외에서, 계란말이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인 파프리카, 토마토, 양파, 등의 재료들을 하나하나 직접 씻고 손질하는 과정부터
손질된 재료들을 섞고 이를 요리하는 모습이 동영상에 생생하게 담겨 있었습니다.
과장된 행동이나 멘트 하나 없이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며 요리를 하는 할아버지의 모습과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배경으로 담기며 꼭 우리나라 시골에서 요리를 하시는 노인분들의 모습이 연상되기도 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컨텐츠에서 가장 가슴이 따뜻해지는 부분은 바로 처음과 끝에 등장하는 아이들이었습니다.
처음에 동영상을 틀자마자 등장하는 장면에서는 아이들이 할아버지가 해준 음식을 먹고 있는데요.
저는 초반에 나오는 이 장면을 보고 가족들이 할아버지께서 해준 음식을 나누어 먹는 줄로만 알았습니다.
하지만 요리를 하는 과정에서 이 음식이 단순히 할아버지 혹은 할아버지와 함께 사는 가족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요리를 하는데 할아버지가 사용한 계란의 수가 무려 5판이나 되었습니다.
또한 재료를 손질하고 이를 섞는 과정에서도 아주 큰 그릇에 넣고 계란물을 만드시는데요.
이후 계란말이가 완성되자, 할아버지와 그의 손자 되시는 분이 직접 접시와 음식을 아이들에게 나눠주고 그 아이들이 맛있게 음식을 먹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알고보니 할아버지가 직접 요리한 다양한 음식들을 부모가 없거나 집안이 가난한 아이들에게 나누는 것이었습니다.

‘Grandpa Kitchen’은 2017년 8월 26일 채널 운영을 시작하여 2년도 채 안 되는 기간동안 구독자 500만명을 돌파하였는데요.
할아버지의 콘텐츠에는 그리 특별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Narayana’ 할아버지가 야외에 도구를 장만하고 수십 명이 먹을 만한 분량의 요리를 조리하는 것이 컨텐츠의 전부입니다.
화려한 언변이나 현란한 연출도 없이 전원을 배경으로 묵묵히 요리하고 이를 손자 Shrikant Reddy가 촬영해 편집한 후 업로드 하고 있을 뿐입니다.
그렇다면 이 영상이 500만명이 넘는 전세계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음식을 통해 밥을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세계의 음식을 맛보게 해주는 할아버지의 따뜻한 마음이 그 원인인 것 같습니다.
또한 유투브 채널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을 자선단체에 일부 기부하고 있는데요.
콘텐츠 제작을 통해 아이들을 돕는 할아버지의 자원봉사가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인도의 기업가 정신, 주가드(Jugaad)]
[인도 성공 신화, 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