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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인프라 시장(2)
추천 : 6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19-05-15 12:55:47 조회수 : 96
안녕하십니까 까마그룹 이장호 주임입니다. 오늘도 저번시간에 이어 인도 인프라 건설 시장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모디 수상이 들어선 이후에 인프라 시장에는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처음으로 카시미르를 인도의 다른
지역과 연결하며 광대한 브라마 푸트라 강 위에 지은 인도에서 가장 긴 도로 터널과 교량은, 주행 시간을 단축하고
자연재해에 강한 교통사정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렇게 중앙 정부는 2012년 이후 도로 및 철도 건설 예산을 두
배로 늘려 연 30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많은 정치적 어려움에도 인도 지방 정부 또한 하루 117km의
농촌 도로를 포장하고 넓히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기도 합니다. 나아진 선로와 시스템은 열차의 속도를 140kph
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인도 서부의 아흐 메다 바드와 상업적 수도인 뭄바이 사이에 500km 트랙의 인도 최초의
전용 고속 철도 연결 작업 또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델리를 포함하여 7개의 대도시에는 깨끗하고 빠른
지하철이 존재합니다. 과거 2012년까지 시도 때도 없이 정차했던 인도의 기차 및 지하철 교통 시스템은 전기
공급 확대를 위한 노력과 더불어 부쩍 성장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더 놀라운 것은 항공 교통량의 증가입니다 사실 오랫동안 인도의 항공산업은 높은 세금과 불필요한 규제로 인해
발전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라자스탄의 자이살메르 공항처럼 완공 후 거의 사용되지 않는 부진한 실적의 공항들이
잦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모디 정부의 새 항공 정책은 낙후된 항공 산업을 소생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습니다. 첫째, 급성장하는 민간 항공사들을 지원하고 한편 적자로 운영되는 국영항공사의 대부분의
자본을 사유화하였습니다. 둘째, 지나친 항공 규제의 장벽을 허물고 있습니다. 국내 항공사에 대한 외국인 소유
제한을 없애는가 하면, 국내 항공사가 5년, 그리고 20대 항공기를 보유할 때까지 국제 운행을 규제하는 정책 또한
완화했습니다. 셋째, 특히 주요공항과 먼 외곽지역에 위치한 거의 사용되지 않는 버려진 공항들의 운임을 보조금을
통해 지원함으로써, 도시 간 연결성과 향상하고, 일반 국민의 비행 상용화에 적극 기여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라자스탄의 자이살메르 공항은 모디정부의 정책에 따라 세금 면제, 공항세 면제, 권리 및 독점권,
보조금 지원 등을 제공하여 도전적인 시장에 항공사를 유인하였습니다. 이 지원책의1차 입찰에서 5개 항공사에
총 128개의 노선이 할당되었습니다. 인도에서 가장 큰 항공사 IndiGo는 ATR 터보프롭 50대, 78명의 탑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프로펠러 항공기를 새로 구입한 후 계획을 실행하였으며. 인도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사인 Jet
Airways 또한 참여를 크게 고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상 칼럼을 마치며 다음시간에도 이에 이어서 인프라
시장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도 인프라 시장(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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