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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맥주시장
추천 : 1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19-05-14 13:08:38 조회수 : 10

안녕하십니까 까마인디아 이장호 주임입니다. BMI Research 의 Business Monitor International 에 따르면, 인도
맥주 시장은 수년 간의 맥주판매 호조 끝에 2018년 역대급 성장을 달성. 문화적 관습 및 젊은 인구의 인식 개선으로
인한 결과이며, 그 중에서도 프리미엄 및 크래프트 맥주 시장의 성장률이 눈에 띈다고 합니다. 그러나 성장률은 점차
낮아지고 있으며 정부의 규제 및 관세는 인도 맥주 시장의 발전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소비 기반 및 젊은 인구층에도 불구하고 인도 맥주시장은 아직까지 성장이 더디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인도는 아시아에서 1인당 맥주 소비량이 가장 낮은 나라 중 하나이며, 2018년 총 알코올 소비량이 1인당 5.1리터로
지역 평균 20.9리터보다 상당히 낮을 것으로 추정. 보수적인 인식, 면허 규제, 특정 주의 주류 판매 제한, 위스키와
같이 현지에서 생산된 양주를 선호하는 성향 등 인도 맥주시장의 느린 성장을 초래하는 주된 이유 존재합니다.

다만, 2017년 초부터 시작, 인도 맥주시장이 탄력을 받고 있다는 점을 주목, 시장에서 상당한 장기 성장 기회를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맥주회사들이 신흥 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함으로써 선진국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려고 하는 상황에서, 인도는 하이네켄 및 AB InBev 등의
기업들에게 점점 더 전략적 초점을 맞추는 지역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하이네켄은 KINGFISHER 맥주로 유명한 인도 최대 맥주회사중 하나인 United Breweries의
지분 15%를 추가 인수함으로써 인도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노리고 있다고합니다.  United Breweries는
2018년 말 자사의 첫 크래프트 비어 브랜드를 출시할 계획. 2018-2022년 사이에 인도 내 맥주 판매량은
연평균 6.9% 증가하여 전체 6.5bn 리터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칼럼을 마치며 다음시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장을 이끄는 세 가지 핵심 요소

인도 인프라 시장(2)
인도 인프라 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