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을 위한 인도 부동산 사이트:::
자동로그인
 
 
 

1338.   134 
인도 인프라 건설
추천 : 1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19-05-13 23:59:03 조회수 : 11
안녕하십니까 까마그룹 이장호 주임입니다. 한 나라의 경제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국가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가장 먼저 이루어지고 또한 관심을 받아야 합니다. 많은 경제적, 정치적 관심이 집중되는 만큼 시대에 걸쳐 그 분위기도 달라왔는데요, 인도의 경우 교통인프라는 어떻게 발전을 거듭해왔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1999년 인도 아탈 비하 총리가 진행했던 골든 사변형 프로젝트는 델리, 뭄바이, 첸나이, 콜카타 4개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국내 최장, 그리고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긴 고속도로 건설 프로젝트였습니다. 골든 사변형 고속도로는 인도 교통 인프라의 초석을 마련한 사건으로, 상품, 사람 및 아이디어의 원활한 이동을 가능하여 하여, 교통투자가 인도의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증거하였습니다. 첫째로 근접 지역의 산업화를 촉진시킨 결과 주변 네트워크 지역의 제조업 생산성은 초기 수준에 비해 전체 산출량이 49% 증가했습니다. 둘째로 신규 기업 및 설비의 외곽지역 진입 수준이 향상되었습니다. 주요 도로망으로의 접근 가능성은 산업과 자원의 위치 선정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혼잡한 대도시를 벗어나 저렴한 토지와 건물을 물색하는 중견기업이 신도시에 쉽게 정착하게 하는 것입니다. 골든 사변형 고속도로 프로젝트는 중간 도시를 제조업 및 산업 진출자에게 매력적으로 만들어 효율적인 지방 분권화를 현실화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2000년대 초 인도 교통 발달의 진전은 이웃나라 중국과 비교했을 때 한참 뒤처지게 되었습니다. 중앙정부의 추진력으로 거대한 도로들을 마음껏 건설할 수 있었던 중국과는 달리, 토지 소유자들을 자유롭게 땅에서 내쫓을 수 없는 자유민주주의 인도에서는 도로 건설을 위한 토지계획이 상대적으로 자유롭지 않았습니다. 농기구가 다닐 수 없는 고속도로나 기찻길을 건설하는 것은 인도의 지방 유권자들에게서 환영받을 리가 없었고, 각 주의 정부는 투표권이 있는 농민의 정치적 견해에 민감하게 반응하였습니다. 그런 연유로 인도는 혼잡하고 위험한 도로, 더불어 단일 트랙이 대부분인 기찻길로 인해 지연 및 하중 초과 등의 만성적 문제들로 골치를 앓아왔습니다. 특히 일 년에 평균 약 80억 명의 승객을 운송해야 하는 철도 네트워크는 영국 식민시대 이후로 거의 확장되지 않은 수준이었습니다. 인도의 외곽지역과 도시의 연결성은 희박했으며, 눈 비 같은 자연재해에 취약하여 자칫하면 교통이 차단되기 일쑤였습니다. 이상 칼럼을 마치며 다음시간에도 이에 이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도 맥주시장
[2019년 5월 2주차 인턴 생활 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