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을 위한 인도 부동산 사이트:::
자동로그인
 
 
 

1334.   134 
인도 수입 서류(3)
추천 : 6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19-03-13 13:24:25 조회수 : 28
안녕하세요 까마그룹 이장호 사원입니다. 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 수입 서류 진행 절차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신고에 이어 다음에 진행되는 절차는 심사 및 물품검사 입니다. 세관 당국은 다음 사항을 중점적으로 서류심사를 진행합니다.
- 수입 신고된 물품이 수입금지품 또한 제한품목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 운송인이 제출한 적하목록과 수입 신고인이 제출한 Bill of Entry 상의 상세 품목 내역이 정확히 일치하는지 여부 또한 확인해야 합니다.
- 신고된 가격이 적절한 방법으로 결정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세관 당국은 심사 후 이상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출 받은 Bill of Entry 중 1부를 수입 신고인에게 반송합니다. 이후 물품검사를 진행합니다. 수입신고 된 물품에 대하여 전체를 실물검사 하는 것이 원칙이나, 대부분은 서류 심사에 의하고 무작위로 선별된 물품에 대하여만 Bill of Entry 상의 상세설명과 일치한지 여부를 실물 검사해야 합니다.
1. 사전검사
- 수입자가 수입신고 시 물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검사를 요청하는 경우 시행한다.
- 세관 당국에서 서류 심사 후 물품을 검사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시행한다.
2. 사후검사
- 납세자가 세액을 신고하고 납부한 후 세관당국이 세액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시행한다.
3. 검사면제
- Green Channel Facility 제도에 의하여 주요 우량,성실 수입자를 Green Channel 로 분류하여 수입통관 시 물품검사를 면제한다.
이후 진행과정은 관세 납부 및 통관이 있습니다. 관세는 세관이 서류 심사 후 Bill of Entry 1부를 수입 신고인에게 반송한 날로부터 5일 이내(휴일 제외)에 납부하여야 한다.
- 납세자는 TR-6 challan 서식을 이용하여 지정된 은행에 관세를 납부해야 한다.
- 납세자는 세관에서 반송받은 Bill of Entry를 은행에 제시하고, 은행은 배서하여 관세를 납부하였음을 증명해야 한다.
- 인도는 관활 세관마다 지정한 은행의 이름과 지점명이 다르므로 납부 시 유의하여야 한다.
- EDI를 통한 수입 신고와 연계하여 E-PAYMENT SYSTEM을 구축하여 있으며 현재 주요 세관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수입신고가 적절히 이루어지고, 관세가 올바른 방법으로 결정되어 납부되면 수입물품에 대한 통관이 완료된다. 오늘의 칼럼은 여기서 마치며 다음 시간에는 예외 절차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DGFT / CBEC / www.tradenavi.or.kr
KTR / https://blog.naver.com/ming900103/221056532450

통관 애로사항
인도 수입 서류(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