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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수입 서류(1)
추천 : 4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19-03-11 14:29:19 조회수 : 31
안녕하십니까, 까마그룹 이장호 사원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인도 수입신고 절차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은 물품 신고 전 절차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물품신고 전 수출입자코드(IEC; Importer – Exporter Code)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수입자는 수입신고를 하기 전 필수적으로 인도 상공부 무역국(DGFT; Director General of Foreign Trade)으로부터 수출입자코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상업 목적이 아닌 개인적 용도로 수입하는 경우 발급이 면제됩니다.
수출입자코드의 발급절차는 총 두가지로 하기의 내용과 같습니다.
1. 온라인 신청
- DGFT 사이트 (http://dgft.gov.in/)의 Online IEC Application 이용
- 납세번호(PAN; Permanent Account Number)증서와 은행예금증서(bank certificate of deposit)를 스캔하여 신청서와 함께 제출
2. 오프라인 신청 - 신청서(Form-ANF 2A)에 은행 송금증 부본/여권 사이즈 사진 2매/ 납세번호 (PAN)증서 사본을 첨부하여 DGFT에 제출
이후 적하목록(IGM; Import General Menifest)을 제출해야 합니다. 적하목록은 선박 또는 항공기에
적재된 화물의 총괄목록입니다. 선사, 항공사, 포워더가 작성하여 제출한 B/L 일련번호에 의하여 화물관리번호가 B/L한건에 대하여 하나씩 자동으로 부여되며 화물관리번호는 사람에게 있어서 주민등록번호와도 같은 것으로 세관의 수입화물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자료입니다.
제출기한은 해상/항공 운송의 경우 선박 또는 항공기가 도착지에 도착하기 전 제출해야 합니다. 육상운송의 경우 도착지에 도착 후 12 시간 이내로 제출해야 합니다. 미제출 시 제재의 경우 적하목록을 제출하지 아니하는 경우 화물을 운송수단으로부터 양하 할 수 없습니다. 제출 지연 시 50,000 루피 이하의 Penalty 가 부여됩니다.
[출처]
1. DGFT / CBEC : www.tradenavi.or.kr
인도 수입 서류(2)
[2019년 3월 2주차 인턴 생활 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