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을 위한 인도 부동산 사이트:::
자동로그인
 
 
 

1299.   133 
인도의 부동산 시장
추천 : 2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19-01-11 00:48:22 조회수 : 18
2018년, 한국인들은 서울의 강남을 주목했습니다. 끝을 모르고 올라가는 강남의 부동산 값은 서울을 포함해 전국 모든 집값을 들썩이게 했습니다. 한때는 서울 집값이 뉴욕과 도쿄 수준까지 올라간다는 얘기도 들렸는데요, 그렇다면 인도의 부동산 시장은 어떠한지 또 인도 정부는 부동산 산업에 대해서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시장은 오랫동안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었던 투자 시장이었습니다. 인도의 부동산 시장은 2017년 1200억 달러에서 2030년 1조달러로 급격한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2030년이 된다면 부동산 시장이 GDP의 15%를 차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요인에는 다양한 요인이 존재하지만 가장 직접적인 요인으로는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수요입니다. 경제 성장이 이루어지면서 주택 뿐만 아니라 사무실 관련 수요가 도시를 중심으로 늘어났고 여기에 외국인 투자자들 까지 투자에 나서면서 부동산 값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인도 정부는 각 주의 정부와 함께 부동산 발전을 장려하기 위해 여러가지 정책들을 추진해왔습니다. 그 중 스마트시티 100개 건설 계획은 부동산 기업들에게 호재가 아닐 수 없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시티는 디지털과 정보기술, 민관협력 등 다양한 접근법을 통해 미래도시를 건설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시민들에게 핵심 인프라를 제공하고 더 나은 삶의 질,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마트 시티 정책은 중앙정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중앙정부는 5년동안 연간 48000크로우(Croer)의 재정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지원금을 바탕으로 물리적, 제도적, 사회적 경제 인프라를 통합하여 종합적인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다른 주정부간 긴밀한 연결을 통하여 스마트 시티간 융합을 추구함으로써 노하우를 서로 전수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인도 부동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은 경제성장을 하는 나라라면 어디라도 겪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인도는 더군다나 세계적인 정치적 현상에 비교적 자유로운 나라로서 부동산 시장이 쉽게 하락세로 전환될 것 같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은 여기서 칼럼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Ibef / https://www.ibef.org/industry/real-estate-india.aspx
India gov / https://www.india.gov.in/spotlight/smart-cities-mission-step-towards-smart-india

인도 내 통근과 관련된 법 규정
E – COMME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