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을 위한 인도 부동산 사이트:::
자동로그인
 
 
 

1122.   129 
인도 CEO_조지 쿠리안(George Kurian)
추천 : 2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18-12-06 09:53:27 조회수 : 8
안녕하세요 까마그룹 홍지희 사원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는 현재 구글(Google) 클라우드의 CEO로 임명받은 토마스 쿠리안(Thomas Kuria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또 다른 스토리지 기업인 넷앱(NetApp)을 이끌고 있는 인도계 CEO인 조지 쿠리안(George Kurian)에 알아볼 계획입니다.
  넷앱(NetApp)은 사내 및 클라우드 관련 스토리지 사업을 이끌고 있는 미국에 위치한 회사입니다. 초기에는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였지만 현재는 캐나다, 유럽, 홍콩 등을 포함하여 한국에도 지사가 있으며 최근에는 다각도의 방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레노바(Lenovo)와의 협업을 통해 스토리지와 관련하여 고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군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관련 업계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많은 집중을 받고 있습니다. 올플래시 업계 내 2위와 네트워크 기반 데이터 공유 시스템인 NAS를 처음 개발하였고, 근무하기 좋은 기업에 꾸준히 순위를 올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넷앱(NetApp)을 이끌고 있는 최고 경영자인 조지 쿠리안(George Kurian)은 토마스 쿠리안(Thomas Kurian)과 형제 관계입니다. 쌍둥이 형제로 동생인 조지 쿠리안(George Kurian) 역시 인도의 남쪽 주인 케랄라에서 자라왔으며 프린스턴 대학교의 전기 공학을 졸업하였습니다. 해외 유학 전, 두 형제 모두 남쪽 주에 위치한 IIT-MADRAS를 다니면서 이공계에 대한 우수한 두뇌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쌍둥이 형제 모두가 IT업계의 큰 수장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2015년 6월 넷앱(NetApp)의 CEO로 부임한 조지 쿠리안(George Kurian)은 이전에 네트워크 및 보안업계로 유명한 시스코(Cisco Systems)의 부사장으로 근무한 이력이 있을만큼 동종업계 내에 입지를 굳건히 쌓아왔습니다. 또한 스타트업에서 대기업으로의 전환을 거치면서 기업을 이끌어나가는 그의 전략은 성공적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규모에 맞춰 의사결정 방식에 대해 계속적인 변화를 추구하고, 점차 수평구조의 방식을 채택하며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경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판매 감소에 따라 과감하게 주력 상품을 제외한 나머지를 정리하는 방식을 통해 매출을 다시 상승시키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넷앱(NetApp)의 주가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인도 뱅갈루루 등 다양한 곳에 회사의 개발을 위한 센터(연구소)들을 신축하고 있습니다.
  고속 성장을 이루어 나가는 기업 중 하나인 넷앱(NetApp)에서 인도 출신의 CEO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가 부임한 지 불과 3년만에 이루어낸 성과는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앞으로 그 기업에 대한 성장을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이번 칼럼을 쓰며 넷앱(NetApp), 그리고 조지 쿠리안(George Kurian)이 앞으로 또 어떠한 주목을 이끌어 낼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에게도 이러한 기대를 줄 수 있는 좋은 정보였기를 바라며 오늘의 칼럼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양인에 대한 인도인의 인식
인도의 기부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