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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토종 메신저_하이크(Hike)
추천 : 0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18-10-12 10:24:46 조회수 : 2
사진 출처: https://indianexpress.com/article/technology/tech-news-technology/hike-messenger-crosses-100-mn-user-mark-in-india-says-company/

안녕하세요 까마그룹 홍지희 사원입니다.

어느 국가에서든 요즘은 휴대폰 사용자들이 휴대폰의 기본 기능인 문자와 전화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이 활성화 된 지금, 메신저 어플을 이용한 연락이 더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한국은 카카오톡(Kakaotalk), 중국은 위챗(Wechat),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왓츠앱(Whatsapp) 등 다양한 메신저 앱이 있습니다. 인도에서 지내다보니 인도 사람들도 왓츠앱(Whatsapp) 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인도 또한 토종 메신저 앱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토종 메신저 앱은 현재 인도 내 스타트업 10위 권 안에 드는 엄청난 기록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인도의 메신저 앱, 하이크(Hik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5년 전에 시작한 하이크(Hike)는 현재 인도의 차세대 메신저 앱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직 인도 내 점유율이 제일 높은 메신저는 왓츠앱(Whatsapp)이지만 지금 하이크(Hike)를 사용하는 연령대는 대도시 거주의 15~24세로 조사되었으며( Mittal CEO 발표), 2012년 12월에 발표한 후 현재 1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단기간에 확보하였습니다.
투자에서도 하이크(Hike)는 급진적인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초기 시작에서 Softbank 와 Bharti 로부터 7백만 달러의 투자금을 받았으며, 2016년 8월, 위챗(Wechat)을 운영중인 중국의 인터넷 회사 Tencent로 부터 총 175백만 달러의 투자금을 받아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CB인사이트 조사 결과, 하이크(Hike)의 가치는 14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러한 젊은 층의 사용자들과 글로벌 투자에 힘입어 하이크(Hike)는 지난 1월 자사에서 독단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없이도 결제 및 메신저 사용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발표하였습니다. 휴대폰 사용을 위한 로그인 계정을 만들고 그 계정에 요금을 충전하면, 인터넷 없이도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게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하이크는 인도 젊은층이 중요시하는 사생활 보호를 위해 SNS 현황 정보를 숨기는 등의 부가적인 기능을 이용해 시장 확보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도 스타트업 기업 중 3년이라는 가장 짧은 시간 내 유니콘 기업에 이름을 올린 하이크(Hike). 많은 인도인이 활용하지 못하는 인터넷과 젊은 층의 사생활 보호를 공략하여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하이크(Hike)가 정말로 차세대 인도 국민 메신저앱이 될 수 있는지 기대해보며 오늘의 칼럼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도 인도아유르베다
인도의 채식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