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을 위한 인도 부동산 사이트:::
자동로그인
 
 
 

803.   121 
무굴 제국 1
추천 : 13 이름 : kconsultancy 작성일 : 2018-06-14 12:11:11 조회수 : 76
안녕하십니까? 까마인디아 유병연 사원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굴제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굴제국은 중앙 아시아에서 성장해 인도 중심부를 차지한 이슬람 왕조입니다.

1526년 봄, 파니파트 벌판에서 10배나 많은 인도군과 마주한 바부르는 티무르의 5대손이며, 몽골의 후손이라고 자처해왔습니다. 이 말대로 그는 인도군대를 3시간 만에 무너뜨렸고, 인도의 새 주인이 되었습니다.
코끼리를 앞세워 적을 겁주고 가끔씩 대포를 쏘는 인도군에 비해, 바부르의 군대는 빠른 말과 정확한 대포 솜씨로 상대를 압도하였습니다. 작은 나라로 분열된 델리 술탄 왕조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가운데, 바부르의 세력은 거침없이 인도로 밀고 들어갔습니다.

중앙 아시아와 북인도 지역을 확보하면서 동·서 무역의 핵심 길목을 차지하게 된 바부르는 엄청난 경제적 이익을 함께 거머쥐었고, 1526년, 북인도의 중심지 델리와 아그라를 차지하고서 스스로 '인도 황제(파드 샤)'라고 선언하였습니다.

바부르는 아버지를 통해 티무르의 피를 이어받았고, 그의 어머니를 통해 칭기즈 칸의 피를 이어받았습니다. 바부르의 혈통은 티무르와 차가타이-투르크계에 속했으나, 주변의 환경, 문화, 교육 등은 페르시아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에 그는 그 문화를 존중했고, 이는 페르시아 문화가 인도아 대륙에 전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 페르시아 문화는 그로 하여금 휼룡한 문학적, 예술적 기질과 사료 편찬 기술을 갖추게 해주었습니다.

1530년 바부르가 사망하자, 아들 후마윤이 제위를 계승하였습니다. 후마윤은 페르시아 문화를 좋아하는 인물이었으나, 종종 동생들을 옹립해서 독립을 꾀하는 귀족들을 통솔하는 힘이 결여되어, 자신이 정복한 구자라트·벵골 등을 잃었습니다.

또한, 차우사 및 카나우지 전투에서 셰르 샤에게 대패하여(1540), 북서 인도를 상실한 후 페르시아로 도망함으로써 약 15년간 무굴 제국은 중절(中絶)되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지배를 둘러싼 동생 캄란과의 수년간의 전투에 승리하여 무굴군(軍)을 통일한 그는 셰르 샤가 죽은 뒤의 수르왕조의 내분을 틈타 1555년 델리를 수복하였으나, 6개월 후에 도서관에서 낙마하는 사고로 인해 죽었습니다.

후마윤의 뒤를 이은 사람이 그 유명한 악바르 황제입니다. 악바르부터 이어지는 무굴제국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도경제 경제개혁 FDI
카스트